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튜브 시작 - 개발블로그와 개발유튜브채널을 같이하게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PdTFQUHzAzFobngtw1sFKg?sub_confirmation=1

안녕하세요. 원영's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원영입니다.

 

지난 2017년 2월 20일 "[Effective Java]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 적용을 고려하라." 라는 글을 처음 작성한 이후로 2년 6개월동안 총 225개의 개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첫 포스팅 : https://blog.voidmainvoid.net/2

 

[Effective Java]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 적용을 고려하라.

규칙 2 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 적용을 고려하라. Builder pattern은 객체에서 생성자에 들어갈 파라미터가 많든 적든 차례차례 파라미터를 받아들이고 모든 파라미터를 받은 뒤에 이 변수들을 통..

blog.voidmainvoid.net

내가 배우고 공부하고 습득한 지식을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여러가지 시도를 했는데요. code를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code script(embedded)를 써보기도하고 github의 gist로 작성하여 import하기도 했습니다. 혹은 개발하는 내용을 실제로 터미널에서 실행되는것 처럼 보여드리기 위해 asciinema라는 외부 js를 사용하기도 했지만, 제가 배운 내용들을 충분히 보여드리기에는 부족한면도 많았고 정보를 전달하는데에 한계가 많았습니다.

 

터미널 녹화 js : https://blog.voidmainvoid.net/108

 

[asciinema] shell script, terminal 영상으로 녹화하기!!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내용을 포스팅할때 이때까지 불편하게 colorscript(링크)나 혹은 github의 gist(링크)를 통해서 개발한내용을 블로그에 embedded 하곤 했다. 그러나 asciinema(링크) 를 쓴다면 더 동적으..

blog.voidmainvoid.net

앞서 말씀드린 한계를 뛰어넘어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드리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미 한국의 많은 훌륭한 개발자분들이 유튜브를 하시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개발 관련 이야기, 회사 관련 이야기 등의 주제로 하시고 계시는데, 제가 만들 유튜브 채널의 주제는 주로 개발관련 이야기로 블로그에 적은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실습하고 전달하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입장이라 많은 훌륭한 크리에이터에 비해 부족한점이 많지만, 앞으로 자주 영상찍고 올리면서 제 개발관련 지식을 공유하면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래는 지난 주말 내내 만든 homebrew와 telegraf관련 영상입니다.

 

telegraf로 system metric(cpu, ram) 수집하여 elasticsearch에 저장하기
간편한 패키지 인스톨러 homebrew(for macOS) - 설치, 실행, 삭제까지

위 영상들이 유익하셨다면 제 채널 자주 놀러오셔서 많은 개발 지식들 얻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dTFQUHzAzFobngtw1sFKg

 

원영이드앙 포스가 함께하길

개발 관련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 블로그 : http://voidmainvoid.tistory.com github : https://github.com/AndersonChoi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anderson_ch0i/

www.youtube.com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