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MX MASTER 2s - 맥북에 알맞는 Logitech Option 옵션 설정

MX MASTER과 MX MASTER 2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 많은 버튼을 어떻게 설정해서 사용해야 효과적일지 고민됩니다.

 

저는 저만의 옵션을 찾았고 아래와 같은 버튼을 기능에 mapping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컨텐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마우스 기본 설정 중 상단 버튼은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휠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맥북의 데스크탑이 보이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휠 뒤쪽 버튼을 Mission control 버튼으로 지정하였는데요. 가까운 버튼 2개를 통해 데스크탑을 보거나 app간 이동을 수월하게 할때 유용합니다.

 

엄지의 버튼은 따로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누르기도 힘들고 잘못 누를때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좌측의 버튼은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윗쪽 버튼을 Desktop(Left) 아랫쪽 버튼을 Desktop(Right) 버튼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Mac OS에서 제공하는 멀티 Desktop화면을 손쉽게 좌측/우측 으로 옮겨다닐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eft버튼이 위쪽에 있는게 편했습니다.

 

그리고 횡 스크롤 휠은 page의 횡스크롤이 되도록 Switch between pages로 설정하였습니다. Intellij나 Sublimetext등에서 글이 너무 길때는 이 횡스크롤 휠을 통해 스크롤합니다.

 

마지막으로 Point & Scroll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