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이야기

해외 IT 교육 사이트 소개 Team treehouse

https://teamtreehouse.com/

Introduce team treehouse

About team treehouse

스크린샷. 트리하우스 홈페이지

Treehouse brings affordable technology education to people everywhere in order to help them achieve their dreams and change the world. Treehouse believes in the democratization of technical education. There are currently too many barriers, economical and psychological. 


팀 트리하우스는 해외 IT 교육사이트이다. 인터넷기반으로 여러가지 IT테크닉과 언어, 그리고 프레임워크 기초를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Treehouse status

  • 222+ Courses 
  • 27,545+ Minutes of Video 
  • 180,000+ Students Learning 
  • 6,698,420+ Badges Earned

Why treehouse?

treehouse 사이트는 맥이든 윈도우든 언제어디서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공부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크롬, 사파리, 안드로이드, 아이폰, 태블릿 어디서든 계속해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workspace를 제공하여 terminal이나 개발환경이 갖춰지지 않은상태에서도 클라우드 ide를 통해 컴파일 및 디버그가 가능하다.

스크린샷. 현재 학습 진도율을 볼 수 있다.


스크린샷.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개발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컴파일이 가능


스크린샷.자신의 학습진도에 따라 성과달성 뱃지를 받을 수 있다.


Treehouse courses

treehouse 사이트는 IT분야의 다양한 기술들에 대해 카테고리별로 정리가 되어있으며 예상 학습시간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적절한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다.

스크린샷. Ruby, Java web development, Web design 등 다양한 기술을 습득 가능하다.


스크린샷. Library에서는 AWS나 Firebase등 최신 트렌드에 대해 짧게 설명하는 영상 들을 볼 수 있다.



Treehouse price

treehouse의 가격정책은 크게 3가지가 있다.
  • Basic : 250달러(30만원)/1년, Pro제한이 걸려있지 않은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 Pro : 490달러(55만원)/1년, Basic의 정책에 더하여,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으며, 추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 Techdegree : Pro의 정책에 더하여, techdegree만의 slack 채널에 접속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강의 시험을 칠 수 있음, 포트폴리오를 위한 12개의 실전 과제를 제공하며 피드백 제공, tree house certification 제공
본인은 1년 30만원 plan인 Basic으로 결제하였다. 굳이 오프라인에서 들을 필요가 없으며 기본적인 학습을 통해 추가적인 개발지식과 트랜드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스크린샷. 가격정책


스크린샷. 가격정책에 따른 plan 비교


Recommend? - yes

국내에도 유수의 다양한 IT기술 학습플랫폼들이 있다. 생활코딩, 코딩야학 등등 이러한 강좌 그리고 유튜브의 무료강좌들도 매우 훌륭하고 알차지만, 빠르고 다양한 IT기술을 한번에 학습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리고 강좌가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는 강좌를 듣는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잇다.
그러나 treehouse는 여러 카테고리에 많은 짧은 강의(약 3분이내)들로 이루어져 언제 어디서든 Continuous한 학습이 가능하다. 그리고 뱃지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Community를 통해 빠르게 feedback을 받는 점도 훌륭하다고 말할 수 있다.
영어에 대한 허들만 제외한다면 1년에 30만원의 수강료는 절대 비싸다고 할 수 없을 것 같다.


End of Docume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