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데이터/Kafka

아파치 카프카 브로커 설정에서 listener와 advertised.isteners의 차이?

Kafka 브로커의 설정에서 listener와 advertised.listeners 옵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listener는 Kafka 브로커가 클라이언트로부터 듣고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포트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listener를 PLAINTEXT://localhost:9092로 설정하면 브로커는 localhost의 9092 포트에서 PLAINTEXT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들어오는 클라이언트 연결을 수신한다.

 

advertised.listeners는 Kafka 브로커가 클라이언트에게 알려주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포트를 나타낸다. 클라이언트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브로커에 연결한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브로커가 외부에 노출되는 경우 사용된다. 예를 들어, advertised.listeners를 PLAINTEXT://example.com:9092로 설정하면 클라이언트는 example.com의 9092 포트에서 PLAINTEXT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브로커에 연결한다.

 

결론

listener는 브로커가 실제로 수신 대기 중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포트를 설정하고, advertised.listeners는 브로커가 클라이언트에게 알려주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포트를 설정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