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데이터/Kafka

초급자를 위한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개발]온라인 강의를 출시하였습니다.

2022년 5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인프런에서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컨슈머, 프로듀서, 커넥트, 스트림즈까지! 강의를 출시하였습니다.

 

강의 링크 : https://bit.ly/3PsEAt8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컨슈머, 프로듀서, 커넥트, 스트림즈까지! -

실전 환경에서 사용하는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지식들을 모았습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핵심이 되는 아파치 카프카의 각종 기능들을 살펴보고 실습하는 시간

www.inflearn.com

 

- 강의 이름 :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컨슈머, 프로듀서, 커넥트, 스트림즈까지! 

- 강의 설명 : 실전 환경에서 사용하는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지식들을 모았습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핵심이 되는 아파치 카프카의 각종 기능들을 살펴보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강의를 출시하게 된 계기

2021년 4월,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with 자바」 을 출간하고 나서 많은 분들의 교육 커리큘럼 요청이 있었습니다. 카프카는 오랜 시간동안 발전해왔고 방대한 양의 기술이기 때문이리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카프카라는 주제를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인데요. 저 또한 카프카를 공부할 때 이런 어려움 때문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 했습니다. 제가 상용 환경에서 카프카를 적용하고 느끼고 배운점을 다른 개발자분들에게 공유한다면 똑같은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강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아파치 카프카에서 사용하는 개념이 너무 어려워요
- 카프카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어요
- 카프카가 다른 플랫폼과 비교하여 무엇이 좋은지 모르겠어요
- 카프카 주변 생태계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요

 

이런 궁금증이 있다면 이 강의를 통해 해소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강의에 포함된 내용

섹션 0. Welcome to 아파치 카프카!

섹션 1. 아파치 카프카의 역사와 미래

섹션 2. 카프카 기본 개념 설명

섹션 3. 카프카 클러스터 운영

섹션 4. 아파치 카프카 CLI 활용

섹션 5. 카프카 프로듀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섹션 6. 카프카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개발

섹션 7. 멱등성 프로듀서, 트랜잭션 프로듀서와 컨슈머

섹션 8. 카프카 스트림즈

섹션 9. 카프카 커넥트

섹션 10. 카프카 기반 아키텍처

섹션 11. 커리큘럼 복습

 

강의를 들으시는 수강생분들께 드리는 글

이 강의는 카프카와 연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분들을 위해 만든 강의 입니다. 카프카는 내부적으로 낯설거나 어려운 개념도 많고 동작을 이해하는데 어려움도 따릅니다. 이 강의를 통해 카프카에 입문하는 개발자님들 또는 카프카를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개발자분들에게 카프카의 사용법과 활용법을 알려주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카프카에 대한 핵심 개념을 그림과 함께 명확하게 짚어주고 추가로 카프카의 다양한 옵션들을 어떻게 업무에 활용하면 되는지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분들이라면 이 강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아파치 카프카 기본 개념을 알고 싶은 신입 개발자
-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백엔드 개발자
- 스트림 데이터를 처리하는 카프카 기반 아키텍처를 공부하고 싶은 데이터 엔지니어

제가 경험했던 내용을 최대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고 카프카의 방대한 내용 중 핵심 개념을 빠트리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개발자분들이 이 강의를 기반으로 카프카 관련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의 링크 : https://bit.ly/3PsEAt8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컨슈머, 프로듀서, 커넥트, 스트림즈까지! -

실전 환경에서 사용하는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지식들을 모았습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핵심이 되는 아파치 카프카의 각종 기능들을 살펴보고 실습하는 시간

www.inflear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