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이야기

TED 자막으로 영어 공부 - 웨일확장앱

TED는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의 학술장의 중 하나입니다.

TED는 여러 좋은 강의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영상이 영어자막을 지원하며 유튜브, 네이버TV 기타 여러 스트리밍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매우 좋은 퀄리티의 강의로서 짧으면서도 명료하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겸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TED를 통해 영어자막으로 공부하려고 하다보니 반복재생이나 이미 지나간 자막에 대해서 한번더 볼려고 하면 다시 영상을 되돌려야 하기도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TED를 공부하기에 좋은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안봐도 비디오

안봐도 비디오는 웨일브라우저의 확장앱입니다. 동영상기반 일부 웹페이지와 연동되어 사용가능하며 반복재생 등과 같은 기능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url(웨일 앱에서 가능)

- https://store.whale.naver.com/detail/nocajljgodhipnpilobcfbpiinkmhccn

 

자막 지원 사이트

- 네이버 TV TED 채널 : https://tv.naver.com/ted

- 와챠플레이 : https://play.watcha.net/home

- Coursera : https://www.coursera.org

 

지원 기능

- 자막 검색

- 구간 반복 재생

- 재생 구간 실시간 추적

- 자막 파일 다운로드

- 자막 불러오기

 

사용 방법

웨일 확장 앱 다운로드
네이버 TV TED채널에서 자막과 함께 보기

총평

안봐도 비디오 앱은 웨일 확장앱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인 크롬에서 지원이 되지 않아서 다소 아쉽지만 기능은 아주 충실합니다. 반복재생, 자막 다운로드, 실시간 추적과 같은 기능은 학습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이렇게 강력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것 같습니다. Coursera같은 온라인 강의를 추후 듣게 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아직 지원하는 웹 사이트가 제한되어 있지만 추후 netflix와 youtube 등에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므로 더욱 기대되는 확장앱입니다.

반응형